본문 바로가기
퀘스트 & 섀도어 공략

섀도어 자주 묻는 질문 by 꾸우

by 미쯔? 2017. 7. 18.

다행히 사우스페리 팁게시판에 올렸던 글 백업해두었던게 있어요 > . <

그래서 올려보아요~!




앗눙하세요 185 섀도어 꾸우에요

오늘은 드디어 미루고 미루던

섀도어 육성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Q&A 형식으로요 > . < !

(※ 닫힌 사우스페리 서버만의 컨텐츠들은 이렇게 표시할게요)

Q. 무자본으로 하기 괜찮아요?

A. 꾸우도 185까지 무자본이었답니다

레벨 150까지 64제 다크메이트를 끼기도 했어요 ╥﹏╥

하지만 부메랑 스텝, 어썰터의 공격 시 스턴 90%,

높은 회피율과 나이트로드보다 10% 높은 페이크,

그리고 때려 놓기만 하면 저절로 피를 깎는 베놈 덕분에

사냥할 때 흑자+흑자+흑자+흑자 입니다..! ^ㅇ^

Q. 피작 해야 해요?

A. 자쿰, 그리고 뻥과 함께 하는 혼테일 까지는 피작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섀도어에게는 갓소가드가 있기 때문이에요..! ^ㅇ^

하지만 네오도쿄 보스 핑크빈 까지 생각했던 꾸우는

120부터 150까지 인트만 찍고 180 이후 부터는 피돌리기로 꾸준히

피작을 해주고 있답니다.

즉, 나중에 여유가 생길 때 피작을 해주어도 무방해요~!

Q. 메소가드 쓰면 적자나지 않아요?

A. 땡! 메소가드가 마스터 시 61%의 데미지를 메소로 방어하기 때문에

자쿰 몸박으로 6000 정도를 닳았다면 3660메소가 사라지는 거에요

즉 우유+장어구이 먹어야 HP 6000을 회복할 수 있는데

살살녹는 치즈 보다 저렴한 메소로 방어를 하는 것이죠~! > . <

Q. 그럼 3차 스킬트리 알려주세요, 어썰터 시브즈 메소가드 까지는 알겠는데 그 다음을 몰라요

A. 저 세개를 마스터 한 다음은 취향의 차이랍니다

메소가 많~은 유저들은 메익으로 망둥어-남둥-큰둥 테크로 폭업을 하기도 해요

하지만 흙수저도 아니고 수저가 없었던 꾸우는 ╥﹏╥

차크라부터 마스터를 했고, 그 다음에 사냥의 재미를 위해 픽파킷M+메익 21로 마무리를 했어요

쉴드마스터리는 찍지 않았어요

물방 9의 메이플 실드를 끼고 있었는데 쉴드마스터리 마스터 시 100% 물방을 올려주지만

저의 경우에는 마스터 해도 물방 +9만 올려주기에 스포가 아깝다고 생각했어요

픽파킷+메익을 활용한 사냥 영상은 아래에 참고해주세요..! ^ㅇ^

Q. 방패는 무엇을 끼세요?

A. 공5 방패가 럭20 방패보다 훨씬 좋답니다

그래서 방패 공격력 주문서가 발린 메이플 실드 또는 시브즈 실드를 껴주는게 좋아요~!

Q. 드래곤 단검 만들어야 해요?

A. 저가 섀도어 할 때는 주변에 섀도어가 한 두명 밖에 없었기에

혼테일 잡으면 뿅 나오는 드래곤 단검이 고상에 100만 메소에도 팔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요즘 시프, 섀도어가 엄~청 많이 보여서

매물이 부족할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어요 @ㅇ @

(하지만 직접 만드는 것은 손해라고 생각해요..!)

Q. 타임리스 무기는 힘단검과 럭단검 중 어떤것을 끼나요?

A. 기본 공격력이 힘단검 페스카즈가 럭단검 킬릭보다 2가 높아요

그런데 꾸우는 사실 만들 때 힘단검이 더 멋있어 보여서 페스카즈로 만들었구요

둘 다 덱제한이 160, 힘단검은 거기에 힘 75가 더 필요하기에

아이템으로 힘을 맞출 자신이 있다면 스펙을 위해서는 힘단검이 더 좋겠죠?

Q. 스탯은 어떻게 찍어요?

A. 저는 이 서버에 메이플 무기가 있기에 거의 100 정도 까지 올럭으로 가다가

나중에 아이템 맞추면서 힘과 덱스를 더 올렸어요

그리고 스탯 작을 한 아이템들을 더 맞추면서 올렸던 힘과 덱스를 4/25로

다시 ap되돌리기 주문서로 돌려놓았답니다

레벨 120~150은 인트작을 했고 지금은 인트도 모두 럭으로 돌려서

지금 스탯은 4/25/4/921입니다 ^ㅇ^

템세팅은 링크글 맨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mizcocoa.tistory.com/60

Q. 섀도어 보스에서는 어때요? 그리고 파풀은 어떻게 잡아야 해요?

A. 부메랑 스텝이 1.2.89 모험가의 귀환 패치에서

앞에 허공이 있을 때 써지지 않았던 문제가 패치되었어요

하지만 사우스페리에서는 패치가 안되었구요 ╥﹏╥

그래서 활약할 수 있는 보스가 정해져 있답니다

주로 공무가 있으며, 부스+암살을 섞어 쓸 수 있는 보스에서 활약할 수 있어요

(ex 피아누스, 몸쿰, 혼테일 다리, 혼테일 중머리, 핑크빈 아래 네 석상, 네오도쿄 보스)

팔쿰에서 어디서 때리는지 질문도 받았었는데

나중에 영상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피아누스와 파풀은 아래에 영상을 오늘 준비해 보았어요 ^ㅇ^

Q. 보스전에서 암살만 쓰나요?

A. 저는 부메랑 스텝 사이에 암살 첫 세 방을 섞어서 쓴답니다.

암살은 DPS를 측정하기 어려운데 그래서 직접 레비아탄을 잡으며 실험해보았어요

결론은 부스+암살>암살 이었답니다

물론 보스전에서 부스가 발동하지 않는 지형에서는 암살만 써야해요 뿌우..

(위는 암살 누적 시 데미지 > . <)


Q. 4차 스킬 부메랑 스텝, 페이크 이후에 어떤 것 찍어요?

A. 사냥을 위주로 하시려면 베놈을 선마스터 하고

자쿰을 일찍 가고 싶다면 암살을 선마스터 해주세요

혼테일은 암살에다가 연막 마스터까지 해야 활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힘든 직업이지만 나중에는 보람있으니 화이또~!

(꾸우는 160 쯤 처음 쿰을 가보았고 175에 처음 혼테일을 가보았답니다

지금은 갓도어라고 불리지만 꾸우가 시작할 때는 모두가 어여쁘게(?) 보는 직업이었어요 @ㅇ @)

Q. 혹시 육성팁이 있을까요?

A. 저는 레벨 47에 헤이스트 마스터, 새비지 21을 찍기 전까지 퓨전단도였답니다

이유는 럭키세븐은 마스터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1차 때부터

더블스탭보다 높고 안정적인 데미지를 보여주기 때문이에요 > . <

그리고 3차에 스포1이 주어지면 시브즈를 마스터 하기 전 어썰터에 찍어서

이동기로 사용해주면 좋아요~

4차에 스포3이 주어지면 베놈1, 페이크1, 부스1을 찍어주세요

부스를 마스터 하기 전 페이크는 1만 찍어도 11%의 회피율을 가질 수 있답니다 ^ㅇ^

아앗 또 암살 퀘스트 하면서 만나는 바위괴물은 절대로 잡는것이 아니에요

다크사이트로 지나가주세요..!

혹시 질문이 더 있다면 댓글에 올려주시면 답글을 달아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내일도 섀도어 유저들 화이팅 ^ㅇ^




유튜브에 올렸던 사냥 영상도 아래에 첨부할게요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