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퀘스트 & 섀도어 공략

(정보글) 아랫마을 퀘스트를 정복해보아요

by 미쯔? 2017. 2. 8.

*1.2.51버전(ex.올드플래닛, 노스텔지아)까지 나온 퀘스트들을 수록했어요

*이 공략에 나오는 모든 퀘스트를 깨기 위해서는 적어도 레벨 70이 되어야해요

*맵의 위치를 잘 모르겠다면 w를 눌러 월드맵을 확인해주세요

*아랫마을은 재발급 퀘스트가 많아요 하늘색으로 써놓았어요 (하늘색은 재발급 퀘스트 하실 분만 보세요)

*불편을 피하기 위해 적어도 소비창 2줄, 기타창 5줄을 비우고 시작해주세요




#1. 의좋은 두 형제 완료, 전설의 고향 진행하기

1) 아랫마을 가운데에 있는 포탈을 타고 핼리오스탑 도서관으로 갑니다. 사서 위즈에게 동화책 회수 퀘스트들을 모두 받습니다.

2) 아랫마을 맨 왼쪽에 있는 칠성이에게 "형제의 볏섬 나르기1" 퀘스트를 받습니다.

3) 칠성이에게 받은 볏섬을 가지고 칠남이에게 갑니다. (심봉사 옆에 있는 비밀포탈을 타면 칠남이 옆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4) 칠남이 옆에 있는 볏짐을 클릭한 뒤 칠남이에게 볏섬을 받습니다.

5) 칠성이 옆에 있는 볏짐을 클릭한 뒤 칠성이에게 볏섬을 받습니다.

6) 칠남이와 칠성이 사이를 오가며 "사이 좋은 두 형제"를 완료합니다. 칠남이에게 동화책을 받습니다.

7) 의좋은 두 형제 동화책을 버립니다. 칠남이한테 "의좋은 형제 동화책" 재발급 퀘스트를 받습니다. ※사서 위즈에게 동화책 회수 퀘스트를 받지 않으면 재발급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8) 다시 칠성이에게 갑니다. "여우에 홀린 총각" 퀘스트를 받습니다. 칠남이에게 가서 "여우가..."라는 말을 듣고 다시 칠성이에게 갑니다. "칠성이의 부탁"을 진행하면 삼미호에게 가서 단서를 얻어오라는 말을 듣습니다.





#2. 제비의 잃어버린 박씨, 흥부/놀부의 박따기, 칠성이의 돼지고기 산적

1) 아랫마을 맨 오른쪽 위에 있는 제비한테 갑니다.

2) "잃어버린 박씨" 퀘스트를 받습니다.

3) 오른쪽 포탈을 타고 까막산 입구로 가서 월묘를 잡아 절구공이 5개와 잃어버린 박씨를 얻습니다.

4) 제비한테 박씨를 주고 흥부나 놀부에게 가라는 부탁을 듣습니다.

5) 제비한테 얻은 박씨를 버린 뒤 다시 제비한테 말을 걸면 박씨 재발급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6) 칠성이한테 가서 "칠성이의 돼지고기 산적" 퀘스트를 완료하고 돼지고기 산적을 얻습니다. (산적 나중에 필요하므로 버리지 마세요)

7) 제비가 준 박씨를 가지고 흥부나 놀부한테 가서 "흥부/놀부의 박따기"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공략을 설명하자면

박을 따고 흥부에게는 금은보화를, 놀부에게는 재산압류서를 가져다 주면 퀘스트 완료 > . < 

(놀부 보상: 마법사,궁수,해적 신발 / 흥부: 전사,도적 신발)

8) 흥부와 놀부 동화책 재발급을 위해서 동화책을 버립니다. (단 놀부에게 퀘스트를 깨셨던 분은 에오스탑 22층까지 다녀올 여유가 있다면 버리세요. 킹블록퍼스를 잡아 플라스틱 왕관을 선물해야 합니다 ㅠㅁ ㅠ)

9) 박첨지에게 "호랑이 사냥", "여우 사냥", "도깨비 퇴치 준비"를 받습니다.





#3.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콩쥐 퀘스트 시작

1) 루디&지방 포스팅을 보고 "행방불명된 수송선"을 깬 사람만 회색 글씨를 봐주세요 (바다의 조난자 퀘스트 공략입니다), 잡화상점에서 맑은 물 하나를 사주세요

2) 햇님이에게 가서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받습니다.

3) 우물을 통해 아쿠아로드로 갑니다.

4) 버섯 산호 구릉 -> 태공의 나룻배로 가서 태공에게 "태공의 아내사랑" 퀘스트를 받습니다.

5) 버섯 산호 구릉 -> 푸른 해초길 또는 물고기 쉼터에서 씨코를 잡아 미끌미끌한 기름을 얻습니다.

6) 바다 해초탑에서 크립을 잡아 새우살 20개를 얻습니다.

7) 새우살 5개를 추가로 더 모아서 새우살 25개와 플라워 피쉬가 주는 화려한 꽃잎 10장도 모읍니다.

8) 새우살을 모으다 보면 SOS구조 요청 편지를 드롭하는데 그것을 들고 모래성 놀이터맵 꼭대기에 있는 돌고래로 올라가 로빈슨을 만나서 "병 속에 든 편지" 퀘스트를 받습니다.

9) 마을귀환서를 써서 아쿠아리움으로 간 뒤 돌고래 택시를 타고 뾰족한 사각지대로 이동한 다음 아랫마을로 갑니다.

10) 콩쥐에게 가서 "밑 빠진 독" 퀘스트를 받고 연이 할머니에게 가서 "태공의 아내사랑"을 완료합니다.

11) 연이 할머니에게 새 항아리를 얻습니다.

12) 콩쥐에게 가서 "밑 빠진 독"을 완료하고 "쑥 캐기"를 받습니다.

13) 아랫마을 퀘스트를 모~두 마치고 사령실 워프캡슐을 사용해 지구방위본부로 이동 한 다음 격납고 맨 아래 케이에게 특수 워프캡슐을 받고 나중에 아쿠아리움에 로빈슨에게 들러 전달해주면 "바다의 조난자"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4. 금도끼 은도끼 완료, 쑥 캐기,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진행.

1) 산신령이 있는 옹달샘으로 갑니다. 가는 길에 월묘를 잡아 절구공이 5개를 모으고 보이는 대로 쑥을 캡니다. 다크 엑스텀프도 꾸준히 잡아 도끼도 모아줍니다.

2) 산신령에게 "금도끼 은도끼" 퀘스트를 받습니다. ("신선의 두루마리1" 퀘스트는 무릉 연계 퀘스트이기 때문에 여기서 다루지 않습니다)

3) 같은 맵에서 쑥 12개를 마저 모으고 (모자라면 채널을 바꾸어 주면서), 도끼도 20개 정도 모아줍니다.

4) 산신령한테 가서 도끼를 감별 받아 나무꾼의 쇠도끼를 얻습니다.

...

나무씨의 도끼 말구 ㅋ. ㅋ

5) 나무꾼한테 갑니다. 옹달샘 -> 까막산 기슭 -> 까막산 입구 -> 작은 연못가 -> 호랑이의 숲 1 -> 호랑이의 숲2

6) 나무꾼에게 나무꾼의 쇠도끼를 전해주고 동화책을 받습니다.

7) 나무꾼에게 받은 금도끼 은도끼 동화책을 버립니다. (동화책은 나중에 산신령에게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8) 같은 맵에서 호걸을 10마리 잡고 호랑이 가죽 10개를 모읍니다.

9) 다시 작은 연못가로 돌아가 호돌이가 주는 발도장 4개와 동아줄 20개를 마저 모읍니다.




#5. 다시 아랫마을로

1) 작은 연못가 -> 호랑이 고개 -> 여우 고개

2) 삼미호 잡아서 작은 단서 얻습니다. 삼미호의 꼬리도 총 336개 필요하므로 모아둡니다. (꼭 지금 다 안 모아도 됩니다)

3) 마을귀환서 써서 아랫마을로 갑니다.

4) 햇님이한테 가서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완료합니다.

5)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동화책을 버립니다.

6) 심봉사에게서 "심봉사의 부탁"을 받습니다.

7) 칠성이한테 가서 작은 단서 전해줍니다. 산신령한테 가보라고 합니다.

8) 박첨지에게 가서 "호랑이 사냥" 완료합니다.

9) 콩쥐한테 가서 "쑥 캐기" 완료하고 "부러진 나무 호미" 받습니다.

10) 칠남이한테 가서 "칠남이의 메밀묵" 완료합니다. (메밀묵 나중에 필요하니 버리지 마세요)




#6. 콩쥐네 부탁 드디어 완료, 전설의 고향 진행, 도깨비 퇴치 시작

1) 금의 원석과 은의 원석 한개씩 준비해주세요

2) 산신령 찾아가 "여우의 위협" 받습니다. 산신령이 도깨비들을 찾아가라고 말해줍니다.

3) 산신령한테 준비한 원석 주고 금도끼 은도끼 동화책 다시 받습니다.

4) 여우 고개로 가서 삼미호의 꼬리 3개 모으고 도깨비 산마루에 가서 깨비를 잡아 무쇠 호미를 얻습니다.

5) 아랫마을로 돌아가서 "콩쥐의 부탁" 완료합니다.

6) 콩쥐와 팥쥐 동화책을 버리고 콩쥐한테 새우살 5개를 전해주고 동화책을 재발급 받습니다.

7) "콩쥐네 곡차" 완료합니다. 곡차 나중에 필요하므로 버리지 맙시다.




#7. 핼리오스탑, 루디브리엄으로

1) 핼리오스탑 도서관으로 갑니다.

2) (재발급 퀘스트 안하시는 분은) 사서 위즈에게 말 걸어서 여태까지 깬 동화책 회수 퀘스트 다 완료합니다.

3) 도서관 왼쪽 위 꼭대기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 2층 맨 위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핼리오스탑 99에 있는 레츠를 잡아 정부미 300석을 얻습니다. (암부미 300석이라고 불리는 힘든 퀘스트에요 화이팅 ! > . <)

4) 흥부에게 동화책을 받으셨던 분은 레츠 잡을 때 해바라기씨 10개 모아둡니다. 그리고 루디브리엄 잡화상점에서 통닭 5개를 사고 에오스탑 100층에서 라츠 잡아서 쥐덫 5개 얻습니다. 놀부에게서 동화책 받으셨던 분은 에오스탑 22층까지 가야합니다 ㅠㅁ ㅠ 킹블록퍼스 잡아서 플라스틱 왕관 2개를 얻습니다.

5) 아랫마을로 와서 심봉사의 부탁을 완료합니다.

6) *효녀 심청 동화책을 버리고 심봉사에게 아까 모아둔 화려한 꽃잎 10장을 전해주고 동화책을 다시 받습니다.

*햇님이한테 가서 통닭 5개를 전해주고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동화책을 다시 받습니다.

*흥부 박따기 깨신 분은 제비한테 해바라기씨 10개를 전해주고 놀부 박따기 깨신 분은 플라스틱 왕관 2개를 전해주고 동화책을 다시 받습니다.

*칠남이한테 재발급 퀘스트 받고 칠성이에게 쥐덫 5개 전해주고 의좋은 형제 동화책을 다시 받습니다.




#8. 도깨비 퇴치, 전설의 고향 진행

1) 기타창을 비우기 위해 중간에 사서 위즈에게 들러 여태까지 모아둔 동화책들을 모두 가지고 동화책 회수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콩쥐와 팥쥐, 의좋은 형제, 해와 달이 된 오누이, 흥부와 놀부, 효녀 심청, 금도끼 은도끼 이 동화책들은 재발급 퀘스트까지 완료했으므로 사서 위즈에게 주어도 무방합니다.

2) 박첨지에게 가서 "도깨비 퇴치 준비"를 완료합니다.

3) 아까 "칠성이의 돼지고기 산적"을 완료하고 2시간이 지났다면 퀘스트를 다시 할 수 있을거에요. "칠성이의 돼지고기 산적" 또 해서 산적 1개를 또 얻습니다.

4) 도깨비 산마루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포탈을 타고 깊은 산 흉가로 갑니다. (위치 이미지 참고)

5) 곡차, 산적, 메밀묵을 놓고 (위치 이미지 참고) 도깨비들을 퇴치하여 도깨비 망토와 감투, 방망이를 얻습니다.

6) 도깨비 잡으면서 깨비가 주는 빗자루 10개 모아둡니다.

7) 깊은 산 흉가에서 오른쪽 포탈을 타고 도깨비 집으로 갑니다.

8) 노란, 파란, 초록 왕도깨비에게 말을 걸어 구미호에 대한 정보를 모두 얻습니다.




#9. Finale

1) 옹달샘에 있는 산신령을 찾아가서 정보를 전해주고 칠성이에게 가라는 말을 듣습니다.

2) 칠성이에게 가서 구미호의 꼬리를 구해달라는 부탁을 받습니다.

3) 여우 고개 -> 달 고개로 가서 구미호를 잡아 구미호의 꼬리 1개를 얻고 삼미호 꼬리 333개를 모읍니다.

4) 마을귀환서를 사용해 마을로 와서 박첨지에게 가서 "까막산 도깨비" 완료합니다. "여우 사냥"도 완료합니다.

5)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을 버린 후 박첨지에게 가서 빗자루 10개 주고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 재발급 완료합니다.

6) 칠남이에게 가서 "전설의 고향"을 완료합니다.

7) 사서 위즈에게 가서 남은 동화책 회수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이로써 아랫마을의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댓글